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HOME < 예방접종 부작용 < 부작용뉴스



로타MSD 로타바이러스 백신 '장중첩증' 부작용

작성자: 안예모님    작성일시: 작성일2016-12-27 15:18:25    조회: 1,571회    댓글: 0

MSD 로타바이러스 백신 '장중첩증' 부작용

【서울=메디컬투데이/뉴시스】

한국 MSD가 로타바이러스 치료 신제품 백신인 '로타텍' 출시를 앞두고 판매에 열을 올리고 있는 가운데 미국에서 로타텍 접종을 한 28명의 영아에서 심각한 장부작용인 장중첩증이 발생 FDA가 주의를 촉구하고 나섰다.

FDA는 보고된 28 케이스의 장중첩증이 백신 접종과는 무관하게 발생할 수 있다며 이번 케이스가 백신에 의해 야기되었지는 확실치 않다고 말했다.

머크사의 로타텍은 지난 해 2월 FDA의 승인을 받은 이후 미국내에서만 350만 명이 접종을 받은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FDA는 접종 수에 비해 28케이스의 부작용은 예상치보다 많지는 않은 수라고 밝히며 의사와 소비자들로 하여금 추가적인 부작용 케이스를 보고해 줄 것을 촉구했다.

로타바이러스 백신은 1999년에 개발된 와이어스의 `로타쉴드(RotaShield)'가 있었으나 1만명에 1명꼴로 장중첩증 이상반응이 나타나 시장 철수된 바 있다.

장중첩증은 심각한 장폐쇄를 유발하는 질환으로 심한 복통을 수반 대개 24시간내 치료되면 대부분 완벽하게 회복되나 치료가 지연되면 장의 손상과 천공을 유발 사망을 일으킬수 있는 질환이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안예모 사이트맵

안예모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