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HOME < 예방접종 부작용 < 부작용뉴스



B형간염WHO,유아사망 부른 한국산 간염백신 조사

작성자: 안예모님    작성일시: 작성일2016-12-27 15:25:31    조회: 1,436회    댓글: 0
WHO, 유아사망 부른 한국산 간염백신 조사

 

 

세계보건기구, WHO는 최근 한국산 B형간염 백신을 맞고 사망한 베트남 유아들의 사망 경위에 대해 조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디다 콘노르 WHO 대변인은 '최근 베트남 호찌민시에서 LG생명과학이 만든 B형 간염백신 '유박스 B'를 접종한 뒤 3명의 유아가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이 백신의 사용과 배포를 당분간 중지토록 요청했으며 사고경위에 대해서는 철저한 조사가 이뤄질 것이라고 AFP통신과 현지언론들이 보도했습니다.

콘노르 대변인은 'WHO와 유니세프, 베트남 정부는 이번 사고를 매우 심각하게 생각하고 가능한 한 가장 빠른 시일안에 전문가를 베트남에 파견해 조사를 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콘노르 대변인은 '이번 조치가 이 사고의 원인에 대해 WHO가 어떤 정보를 갖고 있거나 결과를 예측하고 있는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 'LG생명과학이 만든 이 백신은 수년 동안 세계 각국에서 사용됐지만 지금까지 한번도 부작용에 대해 보고된 적은 없다'고 말하고 'LG역시 WHO, 베트남 정부와 함께 조사에 참여하겠다는 뜻을 전해왔다'고 덧붙였습니다.

베트남은 지난 8일 이전 2주일 동안 호찌민시에서 '유박스 B' 접종을 한 유아 3명이 사망하자 전국의 모든 병원에서 이 약의 접종을 중단하도록 지시했었습니다.

그러나 유아사망을 일으킨 백신과 같은 날짜에 전세계 24개국에 발송된 '유박스B'에서는 아무런 부작용도 보고되지 않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관계자들은 보관과 수송 과정에서 문제가 생기지 않았나 하는 조심스런 추측을 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유엔과 WHO 등의 지원을 받아 B형 간염백신을 유아들에게 투여해왔습니다.

YTN, 오점곤 기자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안예모 사이트맵

안예모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