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HOME < 예방접종 < 백신뉴스

 

CDC, 코로나19 백신 관련 자주 묻는 질문

작성자:     작성일시: 작성일2021-01-22 14:25:28    조회: 2,568회    댓글: 0

미국 CDC(질병통제예방센터)의 코로나19 관련 백신 자주 묻는 질문입니다.

 

CDC에서 제공한 코로나19 화이자 백신과 모더나 백신 성분 관련 화일은 첨부 문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자료는 https://korean.cdc.gov/coronavirus/2019-ncov/vaccines/faq.html 에서 확인하세요.

 

 

 COVID-19 감염 후 면역과 COVID-19 백신 접종 후 예방 효과 중 어느 것이 더 오래 지속되나요?

  감염 후 얻게 되는 보호 효과("자연 면역")는 감염병에 따라, 그리고 사람에 따라 다릅니다. 이 바이러스는 새로운 종류이기 때문에 자연 면역이 얼마나 지속될지 우리는 아직 모릅니다. 현재까지 확인된 증거에 따르면 COVID-19 원인 바이러스에 처음 감염된 후 90일 안에 다시 감염(재감염)되는 경우는 흔치 않습니다. 실제 조건에서 COVID-19 백신의 효과에 관한 데이터가 더 확보되어야만 백신 접종 후 면역 지속 기간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자연 면역과 백신 유도 면역에 관해 더 많이 알아내기 위해 전문가들이 연구 중입니다. CDC는 새로운 증거가 확보되는 대로 계속해서 일반에 공개할 것입니다.


COVID-19에 대한 집단면역력을 갖추려면 인구의 몇 퍼센트가 백신을 접종해야 합니까?

  COVID-19에 대한 집단 면역이 형성되려면 인구의 몇 퍼센트가 백신 접종을 받아야 하는지 전문가들도 아직 모릅니다. 집단 면역이란 어떤 공동체에서 충분한 수의 사람들이 이미 감염되어 회복되었거나 백신 접종을 받아 감염 예방이 된 상태를 말합니다. 집단 면역이 형성되면 질병의 개인 간 전파가 어려워지고, 신생아들처럼 백신 접종이 불가능한 구성원들도 보호할 수 있게 됩니다. 집단 면역 형성을 위해 인구 중 몇 퍼센트가 감염 예방 상태가 되어야 하는지는 질병에 따라 다릅니다. CDC와 여타 전문기관에서 집단 면역을 연구 중이며 정보가 더 나오는 대로 알려드릴 것입니다.

 

백신을 2회분을 모두 접종받은 경우에도 다른 사람과의 밀접 접촉을 피하고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까?

   예. 현재는 충분한 정보가 없어 언제쯤 CDC에서 사람들에게 COVID-19 유발 바이러스 전파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타인과의 밀접 접촉 자제를 권고하는 일을 중단할지 말할 수 없습니다.

실제 조건에서 COVID-19 백신이 제공하는 예방 효과에 관해 전문가들이 더 많은 것을 알아내야만 그러한 결정과 판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백신 접종을 받은 사람 수와 커뮤니티 내 바이러스 전파 양상 등을 포함한 여타 요인들도 그 결정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또한 COVID-19 백신 접종이 피접종자 자신의 질환은 막아주더라도 COVID-19 유발 바이러스를 다른 사람들에게 전파하는 것을 막아줄지에 대해서도 아직 잘 모릅니다. CDC는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는 대로 계속 이 페이지를 업데이트할 것입니다.

COVID-19 백신이 실제 현실적 조건에서 제공하는 예방 효과에 관해 전문가들이 더 많은 것을 밝혀내는 사이, 모든 사람들이 이 팬데믹을 끝내는 데 이용 가능한 모든 수단을 계속 활용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서로 보호할 수 있도록 아래의 권고사항을 따르세요.

  • 마스크를 착용해 코와 입 가리기
  • 다른 사람들과 적어도 6피트 떨어진 거리를 유지하세요
  • 사람이 많이 모이는 때와 장소 피하기
  • 환기가 좋지 않은 곳에 가지 않기
  • 손을 자주 씻어주세요

 

COVID-19 백신은 주사를 몇 번 맞아야 합니까?

Pfizer-BioNTech 백신은 3주(21일) 간격으로 접종해야 합니다.Moderna 백신은 1개월(28일) 간격으로 접종해야 합니다.

2차 접종은 권장된 3주 또는 1개월 간격에 최대한 가깝게 받아야 합니다. 그러나, 두 백신 모두 1차 접종과 2차 접종 사이에 간격에 최대 기한은 없습니다. 다만, 권장 간격이 되기 전에 2차 접종을 받아서는 안 됩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안예모 사이트맵

안예모 사이트맵